샤넬의 립 앤 치크 밤과 다이소에 판매하는 손앤박 아티 스프레드 컬러 밤이 인플루언서로 통해서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이 나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저렴하게 고급스러움을 즐길 수 있다면 그것보다 좋은 것은 없는 것입니다. 뉴스 한번 보시겠습니다.
1. 뉴스
샤넬의 립 앤 치크 밤(왼쪽)과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손앤박 아티 스프레드 컬러 밤. 사진=공식 홈페이지 캡처
[서울경제]
“3000원에 샤넬 화장품 사는 법 알려줄게요.”
한 뷰티 유튜버가 다이소의 한 색조화장품이 명품 브랜드의 고가 제품과 유사하다는 후기 영상을 올리며 이같이 말했다.
24일 뉴시스에 따르면 ‘샤넬 저렴이’로 입소문이 난 해당 제품은 다이소가 뷰티브랜드 ‘손앤박’과 협업한 제품으로, ‘품절 대란’이 일어나고 있다. 현재 다이소 온라인 쇼핑몰에서 손앤박 색조 화장품 컬러밤 3종은 모두 품절 상태다.
뷰티 유튜버들은 앞다투어 샤넬의 립 앤 치크밤과 다이소의 손앤박 컬러밤을 비교하는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 한 유튜버는 두 제품을 각각 바른 뒤 “제형 차이만 있을 뿐 그냥 똑같다”라고 말했다.
유튜브 채널 '화장품은 과학이다 by 안언니' 캡처
또 다른 유튜버는 이 제품들을 양 볼에 올려 발색한 뒤 ‘둘 중에 뭐가 샤넬 제품인지 맞춰보라’는 영상을 올렸다. 댓글 창에는 ‘진짜 똑같다. 오히려 다이소가 더 예쁘다’ ‘이거 사려고 주변 다이소 재고조회해 봤는데 다 품절이더라’ 등의 댓글이 달렸다.
다이소의 손앤박 컬러밤은 3000원, 샤넬의 립 앤 치크밤은 6만 3000원으로 6만 원 차이가 난다.
25일 아성다이소에 따르면 올해 1분기(1~3월) 화장품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 특히 지난달 색조 화장품 매출은 지난해 동월 대비 130% 증가했다. 지난달 7일 출시된 ‘손앤박’ 브랜드의 컬러밤이 ‘샤넬밤’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색조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 브랜드는 34개, 제품 수는 310여 개에 달한다. 다이소 측은 “많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구비해 나가겠다”며 신규 화장품 브랜드 입점에 속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2. 샤넬의 립앤치크밤 VS 다이소의 손앤박 컬러밤
샤넬의 립앤치크밤
다이소의 손앤박 컬러밤
3. 결론 및 의견
이건 샤넬을 비난할게 아니라 다이소의 손앤박 컬러밤을 칭찬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저렴하게 비싼 제품효과를 날 수 있다는 것은 다양성과 가성비를 다 챙길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돈이 많은 분들은 그냥 샤넬 쓰셔도 되고 젊고 비싼 제품사기에 부담되는 분들은 충분히 가성비 있는 손앤박 컬러밤을 쓰시면 될 것입니다. 벌써 소문이 나서 매진사례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가성비 있고 좋은 화장품이 또 나올 것이니 잘 활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경제의미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운트곡스’의 채권 상환 5월 비트코인 더 큰 하락장의 큰 신호탄? (1) | 2024.04.28 |
---|---|
스테그플레이션 이해하기: 원인, 증상, 그리고 대책 (1) | 2024.04.27 |
'뉴스로 배워보는 경제' 하이브 VS 어도어(민희진) 의 그 갈등은? (0) | 2024.04.23 |
기름값 상승에 대비하는 우리집, 가스 도매 요금 인상에 대처하는 방법 (0) | 2024.04.21 |
비트코인 반감기 이해하기: 때와 시기의 중요성 (0) | 2024.04.19 |